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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을 지향하는 행복실천, 홍성 보건소

행정서비스헌장

민원안내 행정서비스헌장

만족하고 신뢰 할 수 있는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주민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주민의 입장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친절하고 신속 공정하게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개발과 생애주기별통합 건강관리서비스제공으로 앞서가는 지역사회 중추적인 보건소로 발전시켜 나가는데 앞장서겠습니다.
  • 취약게층어르신 건강증진을 위하여 전담인력 전문성 강화 및 감동주는 정성 UP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출산친화 환경분위기 조성을 위해 산전검사, 난임부부시술비지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지원, 건강관련 정보제공을 통하여 모성건강관리에 주력하겠습니다.
  • 정신질환 편견해소 및 인식개선·생명사랑 문화조성을 위한 교육 및 홍보를 실시하고 군민의 정신건강 증진 도모를 위한 맟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감염병 대응체계 구축 및 예방활동 강화로 감염병 발생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연중 질병감시체계 구축, 비상 근무반 편성으로 감염병 환자 발생시 신속한 출동 및 역학조사로 감염병발생의 최소화에 노력하겠습니다.
  • 감염병 조기발견 및 확산방지위한 질병모니터망운영 및 감염병홍보로 주민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안전먹거리 제공을 위해 유통식품 점검, 위생업소 지도관리를 강화하겠습니다.

  • 다소비 식품 및 로컬푸드 유통식품, 어린이 기호식품등에 대하여 월1회 이상 수거 검사를 실시하여 안전식품 공급이 이루어 지도록 하겠습니다.
  • 식품 제조, 가공, 유통 등의 과정에서 위생법규를 준수하지 않고 생산되는 부정·불량식품 판매 행위 근절 및 주민신고를 활성화 시키고, 신고건에 대하여는 즉시 조치하여 부정·불량식품 근절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서구화된 식생활로 인한 비만, 심혈관 질환 등 만성질환이 사망의 주요원인으로 대두 됨에 따라 지역주민 및 외식업소를 대상으로 싱겁게 먹기사업(나트륨저감화)을 통하여 건강미래 실천에 앞장서겠습니다.
  •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 활용한 식품접객업소 위생관리 상태 제도, 유통중인 식품의 허위표시, 과대광고 여부, 학교주변 어린이 먹을거리 계몽 활동을 전개하여 소비자 위생수준 향상과 식품의 안전성 강화에 힘쓰겠습니다.

민원은 신속·정확·친절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접수된 민원은 즉시 처리계획을 알려드리며 1회 방문처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접수된 민원서류는 법정 처리기한보다 단축하여 신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민원처리 단축 기준표
민원처리 단축 기준표
민원사무명 처리기한 비고
법정 현행 목표
건강진단 등 신고 3일 3일 2일
공중위생영업신고 3시간 3시간 2시간
유흥(단란)주점 허가 3일 3일 2일
식품제조·가공업등록 3일 3일 2일
즉석판매제조가공업신고 3시간 3시간 2시간
식품소분·판매업 신고 3시간 3시간 2시간
식품·공중 영업폐업신고 3시간 3시간 2시간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 3시간 3시간 2시간
영업자지위승계신고 3시간 3시간 2시간
식품.공중영업 변경신고 3시간 3시간 2시간
약국개설등록 신청 3일 3일 2일
약국등록사항변경 신청 3일 3일 2일
약국, 의약품 판매업, 안전상비의약품
(폐업, 휴업, 업무재개) 신고
3일 3일 2일
의료기기 판매(임대)업 신고 3일 3일 2일
의료기기 판매(임대)업 이전 신고 3일 3일 2일
의약품 도매상 허가 신청 3일 3일 2일
약방(한약방) 이전 허가 신청 3일 3일 2일
의료기관 개설 신고 5일 5일 3.5일
안경업소 개설 등록 3일 3일 2.5일
안경업소 변경사항 신고 3시간 3시간 2시간
진단용 방사선발생장치의 설치 및 사용,재사용신고 3일 3일 2일
담당부서 :
보건행정과
담당자 :
이민환
연락처 :
041-630-9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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